본문 바로가기

아기 키우기

13개월 아기 밥 현실 집밥 메뉴

이가 새로 나서 윗니 네개 아랫니 네개 총 여덟개 ㅎ
요거트를 아주 좋아하고.. ㅋㅋ
치즈를 사랑하고.. (쌀밥 잘 안먹는.. ㅋ)
육식녀인 울 공주님의 ㅋ
현실적인 13개월 아기 집밥메뉴 기록용 겸 소개할게요

참고로 저희 아기는 거의 가리는 거 없이 끊임없이 먹는.. ㅋㅋ 아주아주 잘 먹는 아기에요. 그러나 체질문제인지 살은 많이 안쪄요... ㅋㅋㅋ 분유먹을때 몸무게가 너무 적어서 8퍼센트까지.. ㅋㅋ 맘고생했지만 지금은 끊임없이 먹이느라 힘들어요..
자기주도적 이유식을 일찍 시작해서 혼자 먹게 냅두고 다 먹으면 치웁니다 ㅎ 그 시간에 저두 같이 밥먹어요 절대 안 도와주구요. 그래도 자기 혼자서 아주 잘 먹던데요? ㅋ

전자렌지에 돌려 만드는 맥앤치즈 (내가 먹어도 너무 맛있다 울공주님은 완전흡입모드 ㅋㅋㅋ) 오렌지 살 토막, 바나나와 사과 슬라이스
플레인 요거트와 냉동과일(딸기블루베리바나나망고) 갈은것 한번에 많이 만들어서 여러번 먹이는편인데 아침식사로 요거트에다 시리얼 말아먹임. 먹다 시리얼은 남겨서 빨대로 요거트만 다 빨아먹임
돼지안심 카레국밥(?) ㅋㅋ 카레 가루가 부족해 덜 넣었던..양파당근브러콜리 다 다져넣고(기구사용) 볶은 돼지고기넣고 끓임 돼지고기 열심히 골라드심 ㅋ
두부부침, 계란말이(최애), 카레가루 더 넣은 카레밥
두부부침(잘안먹길래 오리엔탈 드레싱 살짝 뿌림), 계란말이 남은것, 김밥

스트링 모짜렐라치즈, 깍둑썬 군고구마, 카레밥

사과 슬라이스, 스트링치즈, 밥, 돼지어깨살 훈제바비큐 얻어온거 슬라이스
위의 돼지어깨살 잘게 자른것, 치즈, 김밥(볶은멸치갈은 가루, 들기름 섞어서)
요거트, 간 소고기볶아 넣은 계란말이, 핫케이크 (바나나, 블루베리) 핫케이크 잘 안먹더라는 ㅡㅡ;; 근데 저 계란말이 엄청 잘먹는다.....
비슷하지만 살짝 다르게 ㅋㅋ 치즈, 핫케이크, 소고기 계란말이
군고구마 만들어서 플레인요거트와 섞고 (좋아함), 소고기 계란말이, 밥에 아기랑 후리가케 뿌림 (밥 안 좋아함 ㅡ.ㅡ 차라리 파스타를 잘먹겠음..)

굳이 매끼 다른걸 주려고 노력은 안하는중.
잘먹는 거 위주로 주고 ㅎ
요즘 덕분에 살도 조금씩 더 찌고 있고..!
효과가 나고 있다 ㅎ
근데 쌀밥을 잘 안 먹는 걸 어떻게 할지 ㅠ.ㅠ 에혀
ㅋ 미국에 사니 상관은 없다쳐도 ㅠ ㅋㅋ
다음 메뉴들도 잘 기록해서 올려봐야거따

'아기 키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13개월 아기 밥 메뉴 간단히  (0) 2020.03.14
13개월 아기 밥 메뉴  (0) 2020.02.27
11개월 아기 이유식 식단 돌아기 식사 밥  (0) 2019.12.24
11개월 아기 이유식  (0) 2019.12.18
11개월 아기 이유식  (0) 2019.1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