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기 키우기

13개월 아기 밥 메뉴

저번달 돌잔치 후로 먹는 양이 급격히 늘은 울애기
한국여행 후로 되도록이면 쌀과 소고기가 들어간 식단을 해주려하고 있다. 간식도 고열량으로 자연간식 스타일로다가.. 그렇게 계속 먹이니 살이 일주일새 300그램이 늘었다는.. ㅋㅋ 뒤태도 통통해지기 시작..!! 더 힘내보자!

아래 메뉴들 중 싫어했던 건 거의 없다 ㅎ
대부분 잘 먹고 잘먹으니 또 주고
밑반찬은 만들어 일주일 먹이고 ㅋㅋ
고기요리는 다양하게 활용하고
불고기라도 매번 주면 싫어해서 어느날은 불고기, 어느날은 불고기밥전 이런식으로 ㅎㅎ
나는 또 메뉴를 연구해봐야겠다..!

식판에 세군데 놔줘야하지만 걍 무시 ㅎ 대파소고기계란볶음밥, 스트링치즈 2개 (스트링치즈가 최애여서 먼저 끝내고 밥먹음 그래서 밥이 남음 ㅋㅋ)

이가 아직 8개밖에 없어서 과일을 줘도 애매한 나이 ㅎ 요거트 아이스크림 느낌으로 플레인요거트와 냉동딸기망고패인애플 제품을 적당량 갈아서 빨대로 마시게함 ㅎㅎ 요거트음료! 쫭좋아함
첨 알았는데 엷게 저며진 사과를 그래도 조금씩 먹더라는! 엄청얇게 줬다. 양상추,으깬두부샐러드 (시판오리엔탈드레싱에 버무림) 쌀밥, 육전 (씹다가 못삼켜서 뱉길래 나중엔 한입 크기로 잘라줌)

이모랑 외식컷 ㅋ 외식하기로 해서 식판을 통째로 가져감. 김에 밥 싸고 군고구마 조그만 덩어리, 무나물 (근데 나가면 정신없어서 어차피 잘 안먹음 ㅋㅋㅋ)

고등어구운것 살점만, 쌀밥, 스크램블 에그, 블루베리 단호박 샐러드 (찐 단호박 으깨서 마요네즈 조금 넣고 블루베리 섞음) 근데 아기가 이번엔 단호박요리를 전혀안먹음 죽도.. 뭐지?.. ㅋㅋ

외식때랑 비슷한 식단 ㅎ 아기김에 밥싸고 스크램블 에그, 무나물 무침 - 아기가 계란요리랑 푹익힌 무나물 요리는 좋아하고 김밥도 의외로 다먹더라는 ㅋㅋ

아래 사진에서 불고기 남은 거랑 밥이랑 섞어서 계란물 입혀 밥전만듬, 무나물이랑 줌
양파, 당근, 간장으로 맛낸 불고기, 계란말이, 두부부침, 쌀밥 - 고기만 골라먹음 ㅋㅋ 밥은 아직인듯 ㅋㅋ

갈은 소고기를 계란에 부침, 무나물, 두부부침, 쌀밥
두부, 감자, 양파 넣어 만든 아기된장찌개, 무나물, 블루베리 - 소고기 없을때는 두부로 대체 ㅎ 잘먹음
오뚜기 카레중 마일드 순한맛에다가 잘게 썬 감자 양파 당근 간 소고기 넣어서 만들고 계란말이, 두부 (부치지도 않았던듯 ㅋㅋ 생두부;;;;) 아주 잘 먹어서 자주 해주고싶었던 카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