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옷 HANDMADE

다이마루 구멍 패치 작업하기



샘플이었던 제품인데 판매를 방지하기 위해서 종종 일부러 저렇게 칼집? 컷을 낸다. ㅎㅎ 아까워서 가져온 뒤 내가 쓰던지 아님 다른 집에 선물하던지 해보려고 저렇게 패치를 바느질했다.

패치도.. 사실 자수 샘플이었음.. ㅋㅋ 네모난 원단에 저렇게 달랑 자수 놓아진.. ㅎㅎ 그걸 동그랗게 잘라서 구멍난 부분에 올리고 지그재그 스티치를 손으로 했다. 30분정도 걸린것 같다. 손바늘로 지그재그는 정말 거의 안해봐서 대충 시작했는데 하다보니 예쁘게 되었다. 지그재그를 하는 이유는 원단이 다이마루 즐 jersey 여서 늘어나는 걸 고려했다. 손으로 늘렸을때 바느질선이 직선이면 튿어지는데 지그재그면 recovery가 가능해서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