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옷 HANDMADE

Bond Ultimate Sweater Machine 배송완료

그 전 포스팅에 말한대로 내가 주문한 건 ultimate sweater machine. 구글에는 Bond USM 이렇게 줄여서 검색하면 많이 나온다. Intarsia 키플레이트는 출발도 안함 ㅠㅠ 담주에 이메일해봐야지.. 캐나다가 좀 느린가?
ㅡㅡ....

어쨌든
그 본품 새것과
익스텐션 길지 않은 10인치 정도? 연장 할 수 있다.

난 담요나 큰 러그를 짜는 목적이 아니라서 익스텐션 길이에 아주 만족하는데 이유는 본품 자체만을 연결해서 설치하면 40 인치가 되는데 양 끝에 바늘이 비어있다. 몇개가 비어있는 지는 안 세봤지만 바늘이 비는 만큼 다 짤수 없기 때문에 그 만큼을 익스텐션이 채워준다고 볼 수 있다. 내가 원래 쓰던 비싼 니팅머신 길이가 충분히 되더라는.

박스는 많이 크지는 않은데 무겁지 않다. 원래 니팅머신은 너무 무거운데 ㅠㅠ 바늘과 플레이트가 다 쇳덩이라.. 근데 이 제품은 바늘빼고 플레이트가 플라스틱이다.
그래서 실리콘 플라스틱에 안전한 윤활제를 사야한다.

50인치정도 되는 상이... 바 테이플정도면 되겠는데 ㅠㅠ
집 공간이 안된다...... 아무래도 홈디포 가서 잘라서 만들어야겠다. 포스팅은 계속하겠쓰......



*여담

Bond에서 나온 제품들은 세가지로 나뉘는데

Classic
Incredible
Ultimate Delux

이렇게 세가지고 두번째와 세번째는 키플레이트가 호환이 가능하다. 텐션과 굵기 조절에 조금 차이가 있는 키플레이트가 섞여있지만 몇개은 거의 동일. 많이 비슷하다.

캐리지가 모양이 조금씩 다른데 가장 최신(?)인 마지막 제품이 좀 더 편하게 나온듯하다. 인타르시아할때...

그런데 클래식과 나머지 머신들의 키플레이트도, 클래식 키플레이트의 양옆에 나있는 돌기같은 부분을 잘라내면 나머지 캐리지 사이즈에 쓸 수 있다는 커뮤니티 어떤 분의 노하우 공유가 있었음;;;

하지만 키플레이트 말고... 니들플레이트는 첫번째버전과 나머지가 나르다. 호환 안됨. 두번째와 세번째는 호환가능. 그래도 왠만하면 같은 제품으로 여러개 사서 연장하는 게 더 낫지 않나싶음. 꼭 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