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방,소품 HANDMADE

자수 패치 미싱으로 수놓기

​어제 오래전에 아마존에 주문해놓았던
싱거 쏘잉머신용 자수 embroidery foot 이 도착했다.
정품은 아닌것 같고
그냥 4-5불 대 저렴한 걸로 샀는데
의외로 쓸만하다.
원 모양 테스트해보고
바로 토끼 자수 시작

중요한 건 윗실 아랫실 똑같은 색깔로 해야되나보다.
아랫실을 하얀실로 했더니 군데군데 하얗게 올라왔다. 텐션탓인가.....?

여튼 걍 쓸만하다.
이렇게 만든패치는 tacky glue 로 코팅해주고 ㅋㅋㅋ
굳이 코팅 안해도 될듯싶지만 가장자리는 해주는 게 좋다고 하더라. 나는 전체를 글루로 떡칠함 ㅋㅋㅋㅋ


나 일하는 곳 딸내미가 요즘 토끼에 빠져서
토끼로 된 모든 것을 사려고 한다고 하던데
좋아했으면 좋겠다. 줘야지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