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옷 HANDMADE

원피스 만들기

오랜만에 미싱을 돌렸다..

엄마가 오빠 사준 자켓들 소매 다 길이 줄여주고

미뤄뒀던 원피스 재봉했다.

4시간쯤 걸렸나...

패턴뜨고

재단하고

박고

마무리하고

ㅎㅅㅎ

빨리했당


근데... 패턴이 앞 뒤 패턴이 ㅠㅠ 길이를 한쪽만 자르고 뒷쪽은 그냥 냅둬서..

나중에 같이 박을 때 보니 길이가 맞지 않는 사태 발생;;;;;;;;


잇츠오케ㅋㅅㅋ


그래도 다음에는 패턴을 좀 수정해서 가슴에 다트를 주어야겠다.

너무 펑퍼짐해 보인다 ㅠ






일부러 밑단은 한번더 캉캉치마식으로 했는데 ㅋㅋㅋㅋ

너무... 임부복같이 커져서 ㅜㅅㅜ 



위 앞면하고 뒷면만 패턴을 만들고 ㅠㅠ

치마는 그냥 대강 눈으로 보고 잘라서 ㅋㅋ

.....





뒤에 목에 단추 달았는데..

ㅠㅅㅠ 오히려 단추가 필요없었다. ㅋㅋㅋㅋㅋ

어쨌든.








뒤에 허리쪽은 원래 플랫이었는데..

정말 임부복같아서 ㅠㅠㅠ


급하게 고무줄로 지그재그로 박았다.

그랬더니 좀 나아졌다.





밖으로 보이게 바이어스하지 않고

한번 박고 뒤로 뒤집어서 한번 더 박았다.

테이프는.... 싼 면테이프 ㅋㅋㅋ

롤로 엄청 많은...ㅋㅋㅋ

그래도 살에 닿아도 안아파서 

나쁘지 않다.

편하구..




'옷 HANDMAD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오리 청자켓 만들기 데님셔츠 chambray  (0) 2014.07.03
eco 수업 프로젝트  (0) 2013.10.28
긴팔 티셔츠 만들기  (0) 2013.05.17
임꽁치 낚시단 결성  (0) 2013.05.09
야상 베스트 만들기  (0) 2013.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