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옷 HANDMADE

MSGM sweatshirt 만들기


항상 Farfetch.com 웹사이트를 자주 본당
디자이너 옷들이 많은 사이트라서 구경하는 재미에 갖고 싶은 디자인 고르는 것도 재미있구

그러던중 MSGM 이라는 브랜드 스웻셔츠 보고 반해서
대충 어떤 원단일까 찾아보다가... 결국 산게
French Terry 그래도 두꺼워 보이는 걸 샀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찰랑찰랑하는 텍스쳐.
만들기전에 다시 웹사이트 가서 봤더니
스웻셔츠였음... 한국말로 뭐랄까 기모안감 티셔츠원단같은거....... 라글란 소매도 아니고 일반 슬리브고 ㅋㅋ
그래서 라글란으로 바꾸고 (다른 티셔츠도 만들수 있게)

걍 만들었더니 세탁 전까지는 러플에 힘이 있다.
사실 러플 위쪽에 군데 군데 박아두었다. ㅋㅋㅋ
그래서 아래로 안 떨어지게끔
러플은 세 조각인데
가슴쪽 러플 길이를 1이라고 치면
어깨쪽 러플들은 0.5씩 반 크기

러플은 커버스티치가 없는 관계로 지그재그 싱거 재봉틀로 박고 나머지는 모두 오버록으로 쉽게 ㅋㅋㅋㅋ
이럴때 너무 니트 오버록 치는게 쉬움 한번에 쭈욱



..... 하아.
넥 밴드가 원단 자체가 잘 안 늘어나서.... ㅠㅠㅠㅠ
많이 뺐는데도 모양이 안 잡히고 튀어나와서
양 목 옆쪽에 조금씩 여분을 박아서 모양만 대충 맞춤
그렇게하니 봐줄만 함 ㅠㅠㅠ
흠....

예뻐서 자주 입고 싶은데
주위 사람들이 부담스러워 할라나???



이건 웹사이트에서 가져온 사진.
155불

굉장히 쌈 ㅋㅋㅋ




바지 색깔도 너무 이쁘길래
비슷한 색깔 gabardin 원단 사옴...
와이드 크랍 팬츠 만들건데...
개벌딘 자체가 너무 싸구려라고 해야하나 ㅜㅠ
올이 잘 풀려서 오버록을 잘 쳐야할듯......
그래도 잘 만들면 괜찮은게 개벌딘이라 ㅎㅎㅎ



'옷 HANDMAD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러플 소매 러플 슬리브 티셔츠  (0) 2016.11.04
와이드 팬츠 만들기  (0) 2016.09.27
화이트 블라우스 셔츠 만들기  (0) 2016.09.17
롱 플리츠 스커트  (0) 2016.09.15
뷔스티에 만들기 2탄  (0) 2016.07.14